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와 청소년 친화도시 기반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진행

임지운기자 | 입력 : 2021/05/14 [17:56]

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경인저널=임지운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은 지난 13일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을 맞이하여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와 청소년 친화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업무협약식의 목적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과 바르게살기운동 의정부시협의회, 의정부YMCA, 의정부YWCA, 의정부명지회, 의정부부대찌개골목상인회,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 의정부시지역상권상인회연합회, 청소년문화공동체 십대지기, 한국자유총연맹 의정부시지회, 한국BBS경기도연맹 의정부시지회 포함 총 10개 단체가 청소년 친화도시 기반조성을 위한 것이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청소년친화도시 인식확산 및 공유를 위한 협력에 관한사항, 청소년 문화·예술·수련·체육활동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에 관한사항, 위기 청소년 예방·보호·자립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등에 관한 사항 등 이다.

또한 전국최초로 실시되는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재단과 협약 단체는 상호 협력을 통해 청소년이 일상에서 행복을 경함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결의 하였다.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의정부시가 전국 최초로 5월 넷째 주 한 주간을 온전히 청소년을 배려하는 청소년 행복 주간 조례를 제정했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기고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월 넷째 주 2021년 5월 24일 ~ 5월 29일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에는 청소년을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지역과 함께하는 거리두기 마을축제, 청소년의 행복한 미래를 응원하는 150여개 업체 청소년 할인제공, 청소년 행복주간 기념 공모전 시상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