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명원 도의원 “부천 배드맨턴 전용 체육관 정지용 향수길 포토존 설치 공사 추진 ”

임지운기자 | 입력 : 2021/05/14 [16:30]

김명원 도의원 “부천 배드맨턴 전용 체육관 정지용 향수길 포토존 설치 공사 추진 ”


[경인저널=임지운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더민주, 부천6)위원장은 14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관계자 및 소사본동 주민상인협의회 위원장 등을 만나 부천시 배드맨턴 전용 체육관 정지용 향수길 포토존 설치공사 추진를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원도심 소사본동 도시재생사업이 완료된 상태에서 부족한 부분의 보완을 위해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정지용 향수길의 포인트가 될 만한 조형물의 형상 등의 포토존 설치를 위해 구체적 논의를 진행했다.

소사본동 주민상인협의회 관계자는 “지역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성의 있게 잘 조성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에 맞게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올해 안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에 김명원 의원은 “시 ‘향수’에 나오는 우리나라 전통소인 얼룩배기 황소를 상징화 한 포토존을 설치함으로써 지역의 자연과 역사·문화를 느끼고, 정지용 향수길이 유치원, 초등, 중등학생들의 체험학습 장소로도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명원 의원은 정지용 향수길 포토존 설치공사를 위해 경기도비 2억원을 확보한 바가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