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9년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전’ 우수자치단체 선정,

지자체 중 유일하게 카드뉴스 형태 영상콘텐츠 제작해 SNS 전파한 점도 ‘호평’

임지운 기자 | 입력 : 2019/10/14 [07:28]
    경기도청


[경인저널] 경기도가 ‘2019년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전’에서 우수자치단체로 선정, 지난해에 이어 2년연속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 및 ‘우수기관 인증패’를 받게 됐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광역자치단체 부문과 기초자치단체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총 39개자치단체가 참가했다.

도는 17개 광역자치단체가 참가한 광역단체부문에서 서울, 인천, 대전, 전북 등과 함께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도는 방대한 분량, 어려운 회계 용어, 복잡한 구성 등 획일화된 기존 결산서의 틀에서 탈피해 복잡한 설명을 최소화하고 시각화 데이터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핵심적인 결산정보 및 도민 관심 사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2018년 경기도 결산정보’를 제작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전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카드뉴스 형태의 영상콘텐츠를 제작, 도 홈페이지 및 SNS에 게시함으로써 도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경기도 김기세 자치행정국장은 “알기 쉬운 2018년 경기도 결산정보가 도민 여러분의 도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주인이 되는 재정운영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우수자치단체에 대한 시상은 다음달 중 진행될 예정으로 우수자치단체에는 기관 표창 및 우수기관 인증패가 주어진다.

‘알기 쉬운 2018년 경기도 결산정보’는 라이브경기,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