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2019년 제2차 시‧군장애인체육회 워크숍’ 개최

임지운 기자 | 입력 : 2019/07/11 [08:50]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지난 9일부터 10일 이틀간 화성 푸르미르호텔에서‘2019년 제2차 시‧군장애인체육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시‧군장애인체육회 90여명 실무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 개선교육을 시작으로 상반기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업추진 경과 및 하반기계획,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토의, 기관 미션‧비전 재설정을 위한 교육 및 의견수렴 등을 진행하였다. 


장애인을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도 및 시‧군지회를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실시(법적의무,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5조 2)하고, 시‧군의 의견수렴을 통하여 도 장애인체육의 중장기적 발전방향의 토대 마련에 중점을 두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시‧군지회 한 관계자는 “시‧군과의 상생 및 일원화된 장애인체육 정책 실현을 위하여 도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게 보인다.”며 “도 정책 실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교류‧협조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은 “도와 시‧군은 상하 및 일방향관계가 아니다.”며, “도의 장애인체육 정책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 자리를 마련할 것이니,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달라.”고 답했다.


한편, 지난 5월에 있었던 ‘제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와 관련, 평가회도 진행, 차기 대회(고양시 일원)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의견수렴의 장도 마련 했다고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